리버풀 3-1 아스널
3전 3승과 초반 프리미어리그 선두 주자 – 당연히 많은 SBOBET 팬들은 리버풀이 이번에 우승 가뭄을 끝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승리는 2년 123일 동안 1부리그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은 경기장에서 12연속 리그 승리를 기록한 이들의 29년 동안의 팀 기록과 동률을 이루기도 했다.
아스널은 2004년 이후 처음으로 시즌 개막 3연승을 노리고 있는 아스널은 홈 팀이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게 했다.
하지만 두 팀이 서로 다른 발전 과정에 있음이 분명했고, 홈 팀의 감독은 위르겐 클롭은 현재 프리미어리그 8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널에게 무패하고 있다.
경기 하이라이트
이미 우리는 아스널이 최근 이들을 상대로 즐겁게 득점을 기록한 팀을 상대로 안필드에서의 불길한 기록을 끝낼 수 있을지 살펴보았다.
또한 이번 경기가 아스널이 2019/2020 시즌에 맞이할 첫 진짜 시험대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것이 그렇게 증명되는 동안, 아스널은 처음에는 잘 버텼고 심지어 위협을 하기까지 했다.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은 아드리안과 버질 반 다이크가 혼전을 일으키며 골키퍼의 발끝에 있는 공을 보았을 때 득점할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하지만 페널티 지역 가장자리에서 그의 슛은 텅 빈 골대에서 벗어나고 말았다.
구단 신기록 계약을 체결한 니콜라스 페페는 돌파 후 아드리안의 정면으로 슛을 날렸다.
리버풀의 센터백 조엘 마티프가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의 코너킥을 받아 강한 헤딩슛을 성공시켰을 때 원정 팀은 전반 종료를 4분 앞두고 있었다.
만약 이 경기가 휴식 시간에 팽팽하게 흘러가야 했다면 이것은 곧 결정적인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2주 전 첼시로부터 이적한 다비드 루이스가 일부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한 것은 그의 이적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에게 더 큰 믿음을 주었다.
후반전 초 모하메드 살라의 셔츠를 잡아당긴 것은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그가 잊고 싶은 순간을 묘사한 것과 같았다.
프리미어리그 2019 배당은 살라가 나서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킬 것으로 예상했고, 그는 정확히 그렇게 했다.
그 뒤 이 이집트 선수는 자신의 개인 프리미어리그 2019 하이라이트를 몇 개 더 만들어냈는데, 루이스가 그와 멋지게 돌파한 뒤 세 번째 결승골을 넣으면서 승리를 확정지었다.
아스널은 압도당했고 교체된 루카스 토레이라가 뒤늦게 만회골을 넣었지만 런던 팀이 이들의 6강 팀 중 하나를 상대로 패했기에 결과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이번 경기는 원정 경기에서 1위 팀을 꺾은 마지막 경기 이후 이른바 라이벌과의 원정 경기에서 69승점 중 8승점만을 얻어낸 것을 의미했다.
개막 3경기에서 사우샘프턴과 노리치를 꺾은 리버풀은 새 시즌에 완벽한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경기 시작 전 어떤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동안 이 맞대결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쳤는지 물었다.
스타 선수들의 명성은 부족함이 없었지만, 살라는 그의 이름을 이전 선수들에게 추가했을지도 모른다.
주요 지표
살라는 아스널과의 프리미어리그 6경기에서 7골에 직접 관여(5골 2도움)하며 홈에서 열린 4경기에서 모두 득점했다.
리버풀은 아스널과의 최근 9경기에서 무패하고 있다. 안필드에서 열린 지난 7번의 리그 경기에서 아스널은 승리가 없었으며 그 경기에서 각각 두 골 이상을 허용했다. (총 25골)
리버풀은 2017년 4월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2-1로 패한 이후 안필드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패하지 않았으며, 이는 42경기 연속 기록이다.
아스널은 최근 상위 6개 팀을 상대한 23번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에서 승리가 없는데, 2015년 1월 맨체스터 시티 전의 2-0 승리가 이들의 마지막 원정 승리였다.
다음 일정은?
리버풀은 다음 주말 션 디쉬 감독의 팀을 상대하기 위해 번리로 원정을 떠나며, 아스널은 시즌 첫 북런던 더비에서 토트넘을 상대하며 또 한 번의 큰 경기를 펼친다.
●●●
더 많은 축구 소식과 배당 정보를 SBOBET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모든 스포츠와 베팅에 대해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